제목 | 긴축경영을 위한 접대비 절감방안 시행 통보 |
---|---|
담당자 | 관리자 |
첨부파일 | 법인카드사용신청서.hwp 사전협의서 양식.hwp |
문서번호 : 동일(감사) 제 12 - 01 호 1. 즐거운 일터를 만듭시다. 2. 효과적이고 긴축적인 경영을 도모하고자 아래와 같이 접대비용 집행과 관련된 항목에 대하여 감사실이 주관하여 관리 시행하오니 참고하시고 업무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법인신용카드 사용관리 가. 주관부서 변경 : 경리부 -> 감사실 나. 변경 주요사항 1) 부서별 자체관리 -> 감사실 통합관리 2) 사용실적 집계 및 분석자료 작성하여 단위기간별로 부서에 통보 3) 각 부서에 대한 년간 사용한도 책정 ( 전년도 수주,매출,사용실적 등 감안 ) 다. 업무처리절차 1) 첨부1 “법인카드 사용신청서”를 작성하여 감사실에 제출하고 카드수령 2) 카드사용 완료후 사용한 카드영수증을 복사하여 반납시 첨부 제출 3) 카드 고정지급대상자는 선별 확정한 후 개별 배부 라. 기타 1) 업무정리를 위하여 기존 지급된 카드는 전량 해지 폐기조치하고 2) 신규카드를 발급받아 사용관리 3) 카드 사용관리에 관한 세부방침은 감사실에서 마련하여 운영 마. 시행일 : 2012년 01월 신규카드 발급 및 배부 즉시
2. 대외 경조비용 지급관리 가. 취지 : 과다한 중복지급사항에 대한 조정 나. 지급기준 1) 대상 : 영업과 관련이 있는 거래처에 대한 경조비 2)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부서내 또는 부서간 중복청구를 제한하고 대표가 된다고 판단되는 1인으로 지급토록 통제 다. 시행일 2012년 01월 16일
3. 골프접대 관련비용 지급관리 가. 취지 : 효율적인 접대비용 통제 나. 처리절차기준 1) 접대행위 필요사항 발생시 첨부2 “사전협의서” 양식에 의거 작성 2) 감사실에 제출하고 감사실은 이를 최고경영자에게 보고 결재를 구함 3) 최고경영자의 결재가 확인된 건에 대하여 비용처리 다. 시행일 : 2012년 01월 16일
4. 업무처리에 있어 다소 번거로운 사항이 있으나 회사의 어려움을 조금 이나마 극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양해하시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첨 부 : 1. 법인카드 사용신청서 양식 1부 2. 사전협의서 양식 1부. 끝. |